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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서 우리는 어떻게 먹을 것인가?

박인주 | 기사입력 2022/03/11 [11:44]

메타버스에서 우리는 어떻게 먹을 것인가?

박인주 | 입력 : 2022/03/11 [11:44]

메타버스에서 우리는 어떻게 먹을 것인가?How Will We Eat In The Metaverse? Wiv 설립자이자 CEO인 Tommy Nordam Jensen은 이 과정을 와인 생산자를 위한 대안적 자금 조달 수단으로 보고 있다. 와인 사업을 구축하는 것은 포도 재배에서 병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년이 걸리기 때문에 와인 생산자는 은행에서 대출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세계 최초의 푸드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OneRare에서는 유명 셰프의 메뉴가 있는 가상 레스토랑을 방문할 수 있다. 이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는 버터 치킨이나 카시오 에페이다. 디지털 파머스 마켓에서는 재료를 쇼핑한 다음 이를 결합하여 프렌치 프라이 또는 싱가포르산 닭고기와 쌀 의 NFT(Non Fungible Token) 를 만들 수 있다. 

인도네시아의 실제 냉장고에 해당하는 가상 커뮤니티 냉장고에 기부할 수도 있다. 물론, 다른 사용자와 대결할 수 있는 게임도 있지만 이 "음식 세계"와 Sims 와 같은 게임의 차이점 은 3월에 출시되는 OneRare에서 하는 일이 실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다.

 

미래학자(및 Reese Witherspoon과 같은 유명인 )를 믿는다면 곧 우리 삶의 상당 부분을 가상 현실에서 수행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디지털 아바타는 일하고 , 쇼핑 하고, 운동 하고, 데이트 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음식은 어디에 들어갈까요? 브런치스타그램 의 가장 큰 고민이라면냄새를 맡거나 맛볼 수 없다는 것인데, 메타버스가 그것을 고칠 수 있나? 

온라인에서 물리적으로 식사를 할 수는 없지만 첫 번째 식사 관련 메타버스 프로젝트는 음식이 문자 그대로의 소비 이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기초가 구축됨에 따라 사람들은 블록체인 기반 저녁 식사 클럽을 통해 실제 관계를 형성하고 NFT를 통해 식음료 회사에 투자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개발 중인 메타버스의 한 구석에서 암호화폐 는 음료 생산자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노르웨이 와인 NFT 회사인 Wiv는 유럽의 포도밭과 협력하여 특정 빈티지에 해당하는 NFT를 판매  . (대부분의 비용은 0.1 이더리움 또는 약 $300입니다.) NFT를 구매하면 안전하게 보관되고 숙성되는 동안 거래할 수 있는 인증된 와인 한 병에 액세스할 수 있다. Wiv는 또한 소비자를 가상 포도원 투어로 안내하는 메타버스 팝업을 설정하여 와인 양조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소피아AI메타버스

 

▲     소피아메타버스

 

 Wiv 설립자이자 CEO인 Tommy Nordam Jensen은 이 과정을 와인 생산자를 위한 대안적 자금 조달 수단으로 보고 있다. 와인 사업을 구축하는 것은 포도 재배에서 병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년이 걸리기 때문에 와인 생산자는 은행에서 대출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대출은 와인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하다고 Jensen은 Bustle에 말했다. 

토큰은 빈티지를 미리 판매하고 파트너에게 우수한 와인을 생산할 수 있는 돈을 제공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한다(구매자가 물리적 자산 없이 투자를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 소비자들에게 이것은 30세 생일에 개봉하기 위해 샴페인 한 병을 사는 것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만 만들 수 있는 과시이다.

다른 foodverse 프로젝트는 가방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저녁 식사 DAO 는 NFT를 사용하여 여러 도시에서 직접 저녁 식사 클럽을 개최한다. (DAO는 회원의 토큰 구매로 자금을 조달하는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협동조합인 탈중앙화된 자율조직을 나타낸다.) 창립자 Austin Robey 와 Gabrielle Micheletti 는 2021년 여름에 Twitter에서 연결하여 "비밀의 암호/ web3 / Micheletti는 저녁 식사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 인 기술 세계"라고 Bustle에 말했다. 적절한 사례: 그들은 디너 DAO의 홍보 자료 에 Comic Sans를 사용 하여 분위기를 친근하게 유지한다.

 

이 그룹에는 뉴욕에 2개, 로스앤젤레스에 2개,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1개 등 5개의 DAO가 있다. 참여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더리움에서 약 $300에 시즌 패스 토큰을 구매한다. 이 토큰은 그룹 재무에 들어가고 3개월 동안 저녁 식사에 자금을 제공한다. 8명의 회원이 토큰으로 활성화된 Discord 채널 에 가입하고 레스토랑 옵션에 투표한다.

 

첫 번째 포틀랜드 저녁 식사는 빗속에서 제공되는 완전채식 식사였다. 그룹은 COVID 예방 조치로 인해 밖에 앉았다. Twitter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해 들은 후 Portland DAO를 시작하도록 탄원 한 인류학자 Amber Case 는 “한 입도 기억이 나지 않지만 [해커톤과 같은] 몇 가지 깔끔한 프로젝트와 콜라보레이션이 나왔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좋았다.”

 

저녁 식사 DAO는 Resy 설립자에서 암호화폐 제왕으로 변신한 Gary Vaynerchuk의 Flyfish Club 과 같이 즉시 매진되는 값비싼 NFT 저녁 클럽과 대조를 이른다 . 음식은 별도로 판매되는 개인 라운지와 레스토랑을 이용하려면 7,900달러를 생각하세요. 그 임무의 일부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도시에서 커뮤니티 중심의 web3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보여주는 것이다. 

Crypto Packaged Goods 와 같은 다른 DAO 는 이 동일한 프레임워크를 사용 하여 그룹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초콜릿 및 녹즙과 같은 제품을 출시한다. 지지자들은 DAO가 궁극적으로 레스토랑이나 브랜드의 대안적 소유권 구조 역할을 할 수 있어 일상적인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에 대한 의사 결정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식음료 예측 컨설팅 및 뉴스레터 인 Snaxshot 의 설립자인 Andrea Hernández 는 Dinner DAO가 만찬 클럽을 구성할 때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작동 방식의 팬이다. (두 사람이 술을 마시지 않고 한 사람이 에피타이저만 주문한 생일 만찬 후에 계산서를 나누려고 하는 사람은 이해한다.)

하지만 Hernández는 우리가 아직 메타버스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경고합니다. 브랜드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탐색하고 있을 뿐이다.” 그녀는 소비자를 위한 더 나은 옵션으로 가상 제품과 함께 실제 경험을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칭찬하며, NFT와 함께 IRL 버거 할인을 포함하는 Burger King의 11월 캠페인을 지적 합니다. "가상 경험은 메타버스를 만들지 않는다."라고 그녀는 경고한다.

 

2017년부터 블록체인 업계에서 일해 온 OneRare 설립자 Supreet Raju는 Hernández를 반향한다. “나는 가상의 삶이 실제 삶을 대체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그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며 레스토랑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논의하는 것이다.”라고 그녀는 Bustle에 말했다. 

메타버스는 또한 빨리 부자가 되는 계획 이상이어야 한다. OneRare는 "일회성 NFT 하락이 아닙니다"라고 Raju는 말한다. "진화하는 개념을 가진 총체적인 음식 세계입니다." 즉, 플레이어는 단일 NFT를 구입하는 것 이상으로 참여해야 한다. Raju는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어느 정도는 커뮤니티 구축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기아 퇴치는 OneRare의 중요한 임무이다.

 

이 초기 foodverse 프로젝트는 완전한 온라인 경험이 저녁 파티를 주최하거나 와인 한 병을 공유하는 것을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한다. 특히 냄새와 맛에 대한 디지털 시뮬레이션이 일반화 되기에는 한참 멀기 때문이다. 대신, 메타버스에서 음식의 미래는 훌륭한 식사를 만드는 핵심인 연결과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당신의 자신의 간식을 가져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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